//java.lang.Math
Math 특징
* 모든 필드 상수필드, 모든 메소드 static 메소드
* 즉, 프로그램 실행과 동시에 이미 static메모리 영역에 다 올라가 있음
=> 클래스명. 으로 접근가능
* 생성자가 아예 private으로 되어있음 -> 생성불가하도록
***한번만 메모리 영역에 올려놓고 재사용하는 개념 => 싱글톤패턴
//Math m = new Math(); -> 생성자가 private 생성 불가
-상수필드
* PI
System.out.println("파이: "+ Math.PI);
*절대값을 알고자 할때 : abs메소드
int num1 = -10;
System.out.println("절대값: "+Math.abs(num1)); //10
*실수값 올림 : ceil메소드
double num2 = 4.349;
System.out.println("올림: "+(int) Math.ceil(num2)); //5
// double java.lang.Math.ceil(double a) double형으로 정의되어있어 int로 강제형변환
*반올림 : round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반올림 :"+ Math.round(num2)); //4
*버림 : floor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버림 : "+ Math.floor(num2)); //4.0
*가장 가까운 정수값 알아내기 : rint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가장 가까운 정수값 : "+ Math.rint(num2));//4.0
*제곱근(루트) : sqrt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4 제곱근 : "+ Math.sqrt(4)); //2.0
*제곱 : pow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2의 10제곱 : " + Math.pow(2, 10)); //1024.0 -> 2의 10제곱 값은 기억해두기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. API_StringBuilder (1) | 2022.11.04 |
---|---|
10. API _String (0) | 2022.11.04 |
9_3. 다형성 _ 인터페이스 (0) | 2022.11.03 |
9_2 . 다형성 _ 추상클래스/ 추상메소드 (0) | 2022.11.03 |
9_1 .다형성 (0) | 2022.11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