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ublished 2022. 11. 4. 11:47

//java.lang.Math
Math 특징 

 * 모든 필드 상수필드, 모든 메소드 static 메소드
 * 즉, 프로그램 실행과 동시에 이미 static메모리 영역에 다 올라가 있음
 => 클래스명. 으로 접근가능 
 * 생성자가 아예 private으로 되어있음 -> 생성불가하도록 
 
 ***한번만 메모리 영역에 올려놓고 재사용하는 개념 => 싱글톤패턴 
 
//Math m = new Math(); -> 생성자가 private  생성 불가

 

-상수필드  
* PI
System.out.println("파이: "+ Math.PI);

*절대값을 알고자 할때 : abs메소드
int num1 = -10;
System.out.println("절대값: "+Math.abs(num1)); //10

*실수값 올림 : ceil메소드 
double num2 = 4.349;
System.out.println("올림: "+(int) Math.ceil(num2)); //5
// double java.lang.Math.ceil(double a) double형으로 정의되어있어 int로 강제형변환 

*반올림 : round 메소드 
System.out.println("반올림 :"+ Math.round(num2)); //4

*버림 : floor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버림 : "+ Math.floor(num2)); //4.0

*가장 가까운 정수값 알아내기 : rint 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가장 가까운 정수값 : "+ Math.rint(num2));//4.0

*제곱근(루트) : sqrt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4 제곱근 : "+ Math.sqrt(4)); //2.0

*제곱 : pow메소드
System.out.println("2의 10제곱 : " + Math.pow(2, 10)); //1024.0 -> 2의 10제곱 값은 기억해두기
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0. API_StringBuilder  (1) 2022.11.04
10. API _String  (0) 2022.11.04
9_3. 다형성 _ 인터페이스  (0) 2022.11.03
9_2 . 다형성 _ 추상클래스/ 추상메소드  (0) 2022.11.03
9_1 .다형성  (0) 2022.11.03
복사했습니다!